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

영화 검사외전 후기, 리뷰 및 줄거리

반응형

 

 

검사외전을 보았다. 이번에도 기승 전 강동원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봤는데 전혀 틀린 생각이 아니었다. 우선 배우 섭외는 정말 잘 했던 것 같다. 믿고 보는 황정민, 박성웅, 이성민, 김응수 등 빵빵한 라인업이었다.

 

그러나 내용은 정말 실망이었다. 아예 차라리 뻔한 권선징악의 형태인 스토리로 짜는 것이 나았을 뻔했다. 한편으로는 필자인 나도 자극적이지 않으면 높은 평가를 주지 않은 사람이 되어버린 건가하고 안타까운 마음도 생긴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과연 나뿐인가라는 생각도 해본다.

 

 

 

 

변재욱(황정민)은 다혈질의 과잉 수사를 하는 검사였다. 그러는 뜻은 사회의 정의구현을 위해 뛰는 검사였다. 하지만 충분히 살의 누명을 쓰일 만한 짓을 수사 중에 했고 그런 전과들도 주변 수사관들이나 동료 검사들도 다 아는 내용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를 탐탁치 여기지 않던 상관 우종길(이성민)은 그런 점을 자신의 야망을 위해 참 잘 이용했다. 정의를 위해서 물불 가리지 않는 사람들이 이 사회에서 정치적 희생양으로 발생한다는 것들을 보여주기 위함이었을까.

 

만약 그런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이었다면 아쉬운 점이 한 둘이 아니다. 내가 느끼기로는 단순히 검사, 판사 출신 법조계 사람들이 잘나가다가 정치로 가서 또 해쳐먹기(?) 위해 또 다른 이익의 희생양들의 모습들을 나타내기 보다는 그냥 우종길(이성민)만 나쁜 사람으로밖에 비춰지지 않았다. 그리고 변재욱(황정민)조차 위법한 모습이 있었기 때문에 징악적인 모습은 더욱 반감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영화의 전반적인 내용인 감옥에 들어간 변재욱(황정민)이 모든 것을 진두지휘하고 우두머리가 되어서 감옥 밖 세상도 다 안다는 듯한 움직임도 이상했고 사기범 한치원(강동원)이 변재욱(황정민)을 위해서 일들을 성공적으로 별다른 실수 없이 해결해나간다는 비현실적인 모습들과 연기가 웃기는 것을 넘어서 오글거리기까지 했다.

 

차라리 영화 베테랑처럼 악역을 정말 악역처럼 만들어서 사회 비판적인 속 시원하게 해주었다면 더 나았을 뻔했다. 영화 평점도 지금 높은 이유는 아무래도 배우들 섭외가 한 몫 하지 않았을까 싶다. 난 이런 것들을 배우들의 브랜드화라고 표현한다. 이래저래 참 아쉬운 점이 많았던 영화였다.

 

 
검사외전
진실 앞에 무대뽀! 다혈질 검사, 살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다!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 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변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 된다. 진실 따위 나 몰라라!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반격 작전에 선수로 기용되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던 재욱.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순간 감옥 밖 작전을 대행해 줄 선수임을 직감한다.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하는 재욱. 하지만 자유를 얻은 치원은 재욱에게서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는데… 감옥에 갇힌 검사와 세상 밖으로 나온 사기꾼! 이들의 예측불허, 반격의 한탕은 성공할 수 있을까?
평점
6.5 (2016.02.03 개봉)
감독
이일형
출연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김응수, 주진모, 한재영, 김원해, 전배수, 신소율, 박종환, 김홍파, 김병옥, 박지환, 이승준, 이원섭, 손종학, 고인범, 추귀정, 김종수, 김춘기, 정형석, 이석준, 황병국, 허형규, 김희창, 이정은, 신혜선, 이승훈, 이문정, 서동석, 최영도, 민무제, 김원식, 박훈, 손성찬, 조원희, 윤경호, 윤대열, 권혁, 백인권, 이근후, 노형원, 차영남, 이규호, 하준호, 미석, 정종우, 김윤홍, 박지홍, 김영, 최우영, 황인준, 박성현, 최희열, 이상원, 최성필, 송치훈, 남진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