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

영화 <갓 오브 이집트> 후기 및 리뷰, 줄거리

반응형

오랜만에 신화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등장인물들이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호루스, 세트, 오시리스 등 처음 들어보는 이름들이 많았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 만화와 함께 커온 저로써는 낯선 친구들입니다. 알고 보니 이집트 신화에 오시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이고 그 배경으로 만든 영화가 바로 이 갓 오브 이집트입니다.

<오시리스 신화>

오시리스 신화를 이야기하려면 창세신화부터 쭉 이어져서 이야기를 해야 하므로 생략하고 간단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오시리스와 이시스는 남매인데 그들이 근친 결혼을 해서 이집트를 28년간 통치합니다. 그런데 동생인 세트에게 살해되고 시체를 상자에 담아 나일강에 버립니다. 이시스가 이 시체를 다시 찾지만 세트가 다시 알고 14토막으로 토막내 온 나라에 뿌립니다. 그런데 또 이시스는 시체를 모으고 누이동생 네프티스 도움 받아서 원래 모습으로 회복시킵니다. 그리고 생명을 되살리는 의식을 했으나 오시리스는 이미 이 세상에서 살 수가 없게 되어서 죽은 자들의 나라의 왕이 됩니다. 이시스는 남편의 시체와 관계를 갖고 호루스를 낳고 호루스는 성장하고 세트와 싸워서 이집트의 왕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2시간이 넘는 러닝 타임 지루하진 않았다. 그러나...>

 

러닝 타임이 2시간이 넘는 영화였지만 수많은 액션과 스케일로 지루하진 않았습니다. 할리우드 스케일을 보여주는데 제작비가 무려 14천만 달러를 들여서 만들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신화를 토대로 만들다보니 가상의 캐릭터들과 요괴들, 액션들을 표현하다보니 부자연스러운 것들은 있었지만 나름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스케일 큰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 우선 이집트 신화라는 것 자체가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데 그런 신선한 부분들을 잘 살리지 못했습니다. 너무 평범한 엔딩과 권선징악의 구조만 드러날 뿐 내용적으로는 심심합니다. 기존 신화에는 없던 신이 아닌 인간인 벡과 자야를 넣고 사랑 이야기로 볼 요소를 제공하고 지혜의 신 토트로 재밌는 캐릭터로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를 갖췄습니다. 전형적인 흥행 요소들을 갖추고 안정적인 틀은 구축하였지만 그 이상을 못 벗어난 영화라고 평가합니다.

 

<자야는 예쁘다.>

 

거대한 스케일 속에서 아쉬움을 많이 남겼던 갓 오브 이집트’.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참 수확이 큰 영화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 자야역을 맡았던 코트니 이튼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갓 오브 이집트
어둠의 신 vs 태양의 신 세계 역사를 뒤바꿀 불멸의 대결! 신과 인간이 공존하던 시절 번영을 누리던 이집트 제국, 태양의 신 ‘호루스’의 두 눈을 빼앗고 어둠의 신 ‘세트’가 왕위를 강탈한다. 한편 모든 것을 훔치는 도둑 ‘벡’이 아내를 위해 호루스의 한 쪽 눈을 훔치고 둘은 함께 세트에게 맞서기 위해 길을 나선다. 지옥과 천국의 세계를 넘나드는 험난한 여정과 신들의 관문을 지나 마침내 최종 대결을 앞두게 되는데…
평점
7.2 (2016.03.03 개봉)
감독
알렉스 프로야스
출연
제라드 버틀러,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브렌튼 스웨이츠, 제프리 러쉬, 채드윅 보스만, 엘로디 영, 코트니 이튼, 루퍼스 스웰, 레이첼 블레이크, 브라이언 브라운, 엠마 부스, 알렉산더 잉글랜드, 고란 D. 클레우트, 애비 리, 케네스 랜섬, 로빈 네빈, 린제이 패리스, 펠릭스 윌리엄슨, 브루스 스펜스